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11. 29. 14:38

 

한쪽만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거나 연결이 끊어짐은 인터넷에 나와 있는 뭔 짓을 해도 치료가 안되어요

해결 방법은 배터리 교체인데 삼성 서비스센터에선 배터리 교체 비용이 33,000원 정도 한다네요

일단 호한 배터리를 구입해 셀프로 시도함요

뜯다가 케이스 깨어짐 ㅋㅋ 이거 조립되려나 ??

 

그리고 호환 배터리라는데 모양이 확연히 다름

왼쪽이 오리지널 오른쪽이 호환품인데 오리지널은 겉면 위아래가 매끈한데 호환품은 층이 있고 약간 큰듯~

 

확실히 오리지널처럼 조립하니 케이스에 안들어가서 억지로 밀어 넣으니 케이스가 살짝 깨어지면서 부풀어 오른 듯~

결정적으로 동작을 안함 ㅎㅎ

갖다버리고 새로 사야겄다..버즈 FE 6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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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쓰다가 다른건 못쓰겠어요

일단 다른 중국제 저렴한 이어버드는 끼면 귀가 아픈데 버즈는 안아프고 편하면서 소리 질도 다름을 느낌

 

여러가지 사례들을 다해 봤는데도 안된다면 ?? 배터리 교체각..

삼성 서비스센터에선 배터리 교체 33,000 원

만일 셀프로 교체를 한다면 ?

대략 8천원 정도면 셀프 교체 가능..

갤럭시 웨어러블 시리즈 초기 구매후, 혹은 OS업데이트 이후나, 사용중 간혹 크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스스로 조치해볼 수 있는

자가조치법

100% 완충하기

1. 충전크래들에 넣고 버즈를 완충시켜주세요.(충전기 연결 필수) 이 때 버즈가 리셋(Reset)됩니다.

특히 초기 구매시.. 충분히 충전이 안된 상태에서 급하게 사용하셔서 한쪽이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빨리 사용하고 싶으시겠지만.. 양쪽모두 충분히 완충된 상태에서 사용해주세요.

2. 워치, 기어, 핏도 가급적이면 바로 연결하지 마시고, 100% 완충하신 후 연결해주세요.

버즈 시리즈의 한쪽이 연결되지 않을 때

1. 버즈 시리즈 과방전시 조치법

갤럭시 버즈(플러스, 라이브, 프로)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배터리가 과방전되어 충전 중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다가.. 충전시 약 1분 이내 녹색 LED가 점등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충전되지 않는 이어버드를 찾아서 충전케이스에서 꺼냈다가 다시 안착하여 충전을 해보세요.

이 과정을 약 1 - 3회 정도 반복하면 과방전 상태를 벗어나 충전이 진행되며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는 배터리가 충분해야 하므로 충전기를 연결해주세요.)

❶ 충전이 안되는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올리면 적색 LED 점등 후 1분 이내 녹색으로 바뀜 (L/ R 각각 한쪽씩 확인하여 충전이 되지 않는 이어버드를 선별)

❷ 선별된 이어버드를 충전케이스에서 꺼냈다가 다시 안착 후 적색 LED 점등 확인

❸ 약 1분 후 충전 LED가 녹색으로 바뀌면 이어버드를 케이스에서 꺼냈다가 재안착 반복

❹ 계속 적색 LED 점등상태(충전중)인 경우 약 20분 정도 충전

❺ 휴대폰과 연결(페어링)

버드 2개가 각각 따로따로 연결될 때

1. 커플링이 풀렸을 때 셀프 커플링 작업

버즈 시리즈의 경우 자체적으로 셀프 커플링 작업(버즈 두 개를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 양쪽 터치패드를 7초 정도 길게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을 진행해주세요.

(버즈 플러스부터 가능, 버즈 1세대는 불가)

이 상태에서 양쪽 터치패드를 동시에 7초이상 눌러주세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경우..

이어버드를 한쪽만 잃어버렸을 때..

양쪽 이어버드를 모두 구매하지 않아도..

새로 구입한 한쪽 이어버드와..

기존에 사용 중인 나머지 한쪽의 이어버드를..

셀프 커플링 하여..

새로운 한 쌍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 새로 구입한 이어버드 한쪽과 기존에 사용중인 이어버드 한쪽을 방향을 확인한 후 충전케이스의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어주세요.

2. 양쪽 이어버드의 터치패드를 동시에 7초이상 눌러주세요.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녹색으로 깜박인 후 꺼지면서 이어버드 커플링이 완료됩니다.

이어버드 커플링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계속 빨간색으로 깜박입니다. 이런 경우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서 뺐다가 다시 넣은 후 터치 패드를 동시에 7초 이상 눌러주세요.

3. 이어버드와 모바일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해보세요.

갤럭시버즈의 경우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별도의 커플링 작업을 받으셔야 합니다.

갤럭시버즈의 경우.. 상반기 제품과 하반기 제품이 달라서 커플링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한쪽만 별도 구매하실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11. 29. 09:45

 

그동안 구형 스마트폰에 CCTV 무료 어플들을 깔고 쓰다가 연결 끊어지고 성능 구림에 질려서 가정용 홈캠을 하나 들임

 

중국제 티피링크 타포 TAPO C200 모델

가격 3만원대 초반으로 성능 대비 저렴한 것

중국 놈들에게 돈 쓰기 싫지만 선택할게 없다

화질은 FHD 면 딱 적당함 그 이상은 사치임

그리고 그 이상의 돈을 들일 필요도 없음

근데 물건을 받고 설치를 하고 나니 오프라인 상태가 된다..

하~짜증 지대로인데..

 

일단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 보고는 있다

 

Tapo 스마트 장치의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지거나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 어떻게 합니까?

문제 해결 수정일 07-19-2024 FAQ

본 내용은 다음 항목에 적용됩니다:

Tapo 스마트 장치가 안정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종종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네트워크 환경이나 다른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본문에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문제 해결 안내

1단계. 공유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공유기와 Tapo 장치를 재부팅한 다음 스마트 장치가 다시 연결되는지 확인합니다.

2단계. RSSI를 확인하여 Tapo 스마트 장치가 안정적인 Wi-Fi 신호를 수신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이 FAQ를 참조하세요).

3단계. Tapo 장치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4단계. APP store 또는 Google Play에서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합니다.

5단계. 장치 배치를 최적화합니다. Wi-Fi 신호를 방해할 수 있는 벽, 가구, 가전제품과 같은 장애물을 피하여 스마트 장치를 Wi-Fi 공유기에 더 가깝게 배치하세요.

6단계. Wi-Fi 범위를 확장합니다. Wi-Fi 범위 확장기 또는 메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집 전체의 신호 강도를 개선하세요.

7단계. Wi-Fi 간섭을 줄입니다. 스마트 장치를 전자렌지, 블루투스 장치, USB 3.0 장치 또는 베이비 모니터와 같은 잠재적인 간섭원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에 두세요.

8단계. 공유기 기술 지원팀에 문의하여 네트워크 토폴로지에 따라 네트워크 안정성을 최적화하세요.

예시:

공유기의 2.4GHz의 무선 설정을 변경하여 20MHZ로 설정하고 무선 채널을 11로 변경합니다.

공유기에서 Smart Connect, Wi-Fi 최적화 또는 채널 최적화 등의 고급 Wi-Fi 설정을 끕니다.

9단계. 스마트 장치를 다른 공유기의 2.4G Wi-Fi 또는 모바일 핫스팟 Wi-Fi로 설정하여 이 문제가 특정 공유기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선택 사항].

문제가 여전히 계속되는 경우 아래 정보와 함께 TP-Link 기술 지원팀에 문의하여 구체적인 지원을 받으세요:

1. 스마트 장치가 오프라인 상태일 때의 LED 상태(예: 빨간색/녹색 깜박임/녹색으로 고정 등)

2. 장치의 MAC 주소

3. TP-Link ID 이메일 주소

4. 문제가 발생할 때 스마트 장치가 로컬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나요?

테스트를 위해 모바일 장치를 홈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로컬 네트워크에서 Tapo 장치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5. Wi-Fi 공유기 모델 번호 및 네트워크 토폴로지:

예: ISP Spectrum-Archer C7 공유기 <무선> Tapo 장치

6. 이 문제는 얼마나 자주 발생하나요? 스마트 플러그를 다시 시작하거나 공유기를 재부팅하는 등 연결을 복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