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11. 4. 13:09

 

‘알토란’이 천안 민물새우매운탕 대박집, 1분새우장과 1분양념새우장, 3종 멘보샤 레시피를 공개한다.

3일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서는 가을 감칠맛의 끝판왕 '새우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요리가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47년 손맛 자랑하는 민물새우 대박집부터 궁 셰프의 초간단 초스피드 밥도둑 메뉴, 이연복의 수제자 이홍운 셰프의 궁극의 맛까지 입맛 사로잡는 제철 새우 레시피 특급 공개된다.

레오란타가 47년 노하우 담긴 숙성 방법으로 진하고 깊은 풍미 가득한 천안 이말선 대표의 '민물새우매운탕' 대박집을 찾아간다. 그는 입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까지 갖춘 식감에 반한다.

이상민은 만 원으로 만드는 초간단 초스피드 요리를 선보인다. 냉동 새우로 즐기는 최강 밥도둑 1분새우장과 1분양념새우장을 완성한다.

이연복의 수제자 이홍운 셰프는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비법으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매력 의 3종멘보샤를 선보인다.

 

▶3종멘보샤

*기본 재료 : 다진 알새우 500g, 감자전분 300g, 식빵 3장, 생강즙 1큰술, 참기름 1큰술, 달걀흰자 1개, 가지 1개, 애호박 1개

*마요소스 재료 : 마요네즈 2큰술, 꿀 2큰술, 레몬즙 2큰술, 깨 2큰술, 고추냉이 2작은술

*케찹소스 재료 : 케찹 4큰술, 고추기름 1큰술, 레몬즙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꿀 1큰술

 

▶3종멘보샤 조리 과정

1. 알새우는 믹서기 등으로 80% 다져 생강즙과 참기름을 넣고 한 방향으로 섞어준 뒤 달걀과 감자전분을 넣고 다시 한 방향으로 섞어 농도를 잡는다.

2.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 없애고 4등분 한다. 가지와 호박은 0.5cm로 자르고 지퍼백에 넣고 전분 1큰술을 넣은 뒤 잘 흔들어 골고루 묻힌다.

3. 넓은 판에 식빵과 호박, 가지를 펼치고 만들어 둔 새우 속을 올린 뒤 뚜껑을 덮어준 뒤 식빵, 가지, 호박 순으로 150도의 기름에 멘보샤를 넣고 5분 튀긴다.

4. 두 가지 양념장은 각각 분량대로 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