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19. 11. 16. 17:45

방송인 이경규가 만든 '마장면'이 16일 편의점 CU에서 출시된다.

지난 2011년 '꼬꼬면'으로 돌풍을 일으킨 바 있는 이경규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를 통해 '마장면'이라는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 냈다.

팔도 꼬꼬면 큰 컵...

이경규는 새 메뉴의 개발을 위해 ‘미식 천국’ 대만을 찾아 담자면, 마장면, 곱창국수, 거위국수 등 온갖 면요리를 섭렵했다. 이 가운데 마장면의 맛에 빠진 이경규는 대만에서 배운 조리법(레시피)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재료를 첨가했다. 탁월한 맛과 함께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라는 점에서 평가단의 호평을 이끌었다. 중국식 비빔 자장면인 마장면은 동파육과 수란, 마장소스, 목이버섯 등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15일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이경규가 첫 우승을 거머쥐면서 마장면은 이 프로그램의 첫 번째 편의점 출시 메뉴로 선정됐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6명의 연예인이 자신만이 알고 있던 레시피를 공개하고, 이 중 메뉴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승리한 메뉴를 방송 다음날 전국 CU 편의점에서 출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출시 메뉴의 수익금은 결식아동 지원 사업에 기부된다.

이경규의 '마장면'은 16일부터 CU 편의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CU 앱을 통해 1일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예약 구매'도 가능한데 16일 판매분은 방송 후 순식간에 매진

방송인 이경규가 20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신메뉴 #39;이경규 치킨#39;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39;허니마라치킨#39;을 소개한 후 맛보고 있다. 

 방송인 이경규(59)가 이번에는 새로운 치킨을 선보이며 요식업계에 돌아왔다. 2011년 닭을 활용한 하얀 국물 라면 ‘꼬꼬면’ 이후 8년 만이다.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 돈치킨은 20일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이경규 치킨 출시 및 사업계획 발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허니마라치킨’을 공개했다. 일명 ‘이경규치킨’이다. 얼얼한 매운맛을 내는 중국 향신료 마라에 100% 국내산 벌꿀을 더해 달콤함을 더했다. 한 마리에 1만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