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7. 22. 15:45

 

MBN ‘알토란’(우리가 아는 맛)에서는 제육쌈밥, 짜장밀쌈 등의 레시피를 다룬 “여름 입맛 깨우는 쌈 완전 정복”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는 동두천 제육쌈밥 맛집의 정용태 대표와 이연복 셰프의 수제자 중 하나라는 왕병호 셰 등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궁셰프’ 이상민은 가성비 요리로 쌈채소를 활용한 쌈채소자반, 봉달쌈절임. 쌈페스토 등을 요리해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잎채소는 쌈채소자반으로, 단단한 채소는 봉달쌈절임으로, 향이 있는 채소는 쌈페스토로 활용하면 된다.

 

 

▲ <쌈채소자반> 초간단 레시피

1. 청경채·근대·케일 각 50g의 굵은 심 부분을 제거하고, 여린 잎만 잘게 채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썬 채소를 넣어 센 불에 볶은 다음 식힌다.

3. 진간장 1큰술 반, 맛술 2큰술, 올리고당 반 큰술, 후추 약간, 물 2큰술 등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쌈채소를 볶안 던 팬에 양념장을 부어 졸이고, 볶은 쌈채소를 넣어 볶는다.

 

5. 통개 1큰술과 설탕 1작은술을 넣고 섞으면 완성.

▲ <봉달쌈절임> 초간단 레시피

1. 채소 크기를 모두 일정하게 한입 크기로 썬다.

2. 볼에 봉지를 씌우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큰술, 생수 100㎖ 등을 넣고, 잘 섞이도록 봉지를 주무른 다음에 냉장고에 30분간 숙성시키면 완성.

▲ <쌈페스토> 초간단 레시피

1. 깻잎, 당귀, 치커리, 근대 등 100g의 향이 있는 채소를 잘게 썬 다음 다지기에 넣고 다진다.

2. 다진 채소에 쌈장 2큰술, 다진 마늘 & 참기름 & 참깨 & 소금 반 큰술씩을 넣고 섞으면 완성.

3. 소면을 삶아 쌈페스토를 섞으면 쌈페스토면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