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5. 4. 21. 11:37

 

알토란'에서 도토리묵밥 맛집 대표가 출연,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MBN '알토란'(우리가 아는 맛)에서는 저당톳밥, 집순두부, 순두부덮밥 등의 레시피를 다룬 "내 몸의 시간을 늦추는 <저속 노화 밥상>" 편을 방송했다.

 

.

 

역 인근 약 300m 거리에 위치한 도토리묵밥 맛집을 인기리에 운영 중인 노 박 대표는 그 비법을 전하면서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해당 식당은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2TV생생정보' 등을 통해 도토리냉묵밥 맛집으로 등장했었다.

이날 방송을 통해서도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도토리묵밥을 집중 조명하면서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노·박 대표가 노하우를 담아 만드는 도토리묵밥은 탱글한 묵과 비법 육수의 조화가 잘 이뤄진다는 평가를 받는 음식이다.

냉묵밥과 온묵밥을 비롯해 물냉면, 비빔냉면, 왕만두, 면사리, 떡만둣국(동절기 메뉴) 등이 준비돼 있다.

▶저당톳밥

*기본 재료 : 쌀, 생톳 120g, 물, 소금 2꼬집, 참기름 반 큰술, 식초 1큰술, 밀가루 1큰술

 

▶저당톳밥 조리 과정

1. 쌀은 30분 물에 불려 준비하고 생톳 120g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밀가루 1큰술 푼 물에 5분 담가둔 뒤 깨끗한 물에 바락바락 씻는다.

 

2. 물이 끓을 때 식초 1큰술을 넣고 톳을 넣어 10초간 데친다.

데친 톳은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빼고 소금 2꼬집과 참기름 반 큰술을 두르고 밑간 해둔다.

3. 불린 쌀에 물을 넉넉하게 받아 센불에 끓이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쌀을 젓는다.

물이 끓어 넘치려고 할 때 찬물을 붓고, 이 과정을 3번 반복한다

4. 채반에 끓인 쌀을 붓고 찬물에 3~4번 헹군 뒤 냄비에 부어 윗면을 평평하게 만들고

소주 2잔 분량의 물과 밑간한 톳을 넣고 뚜껑을 덮어 약불에 10분 익힌다

불을 끄고 5분 뜸 들여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