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5. 4. 21. 11:19

 

알토란'에서 도토리묵밥 맛집 대표가 출연,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MBN '알토란'(우리가 아는 맛)에서는 저당톳밥, 집순두부, 순두부덮밥 등의 레시피를 다룬 "내 몸의 시간을 늦추는 <저속 노화 밥상>" 편을 방송했다.

 

역 인근 약 300m 거리에 위치한 도토리묵밥 맛집을 인기리에 운영 중인 노 박 대표는 그 비법을 전하면서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해당 식당은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2TV생생정보' 등을 통해 도토리냉묵밥 맛집으로 등장했었다.

이날 방송을 통해서도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도토리묵밥을 집중 조명하면서 시청자의 침샘을 자극했다.

노·박 대표가 노하우를 담아 만드는 도토리묵밥은 탱글한 묵과 비법 육수의 조화가 잘 이뤄진다는 평가를 받는 음식이다.

냉묵밥과 온묵밥을 비롯해 물냉면, 비빔냉면, 왕만두, 면사리, 떡만둣국(동절기 메뉴) 등이 준비돼 있다.

 

▶도토리묵

*기본 재료 : 도토리 가루, 물, 소금, 참기름

▶도토리묵 만들기

1. 냄비에 물과 도토리 가루와 소금을 넣은 뒤 센불에 끓인다

2. 센불에 가루를 물에 풀어주는 정도로 끓이다가 도토리 가루와 물이 엉기기 시작하면

참기름을 두르고 빠르게 40분간 저어준다. 불은 센불로 유지한다

3. 도토리 가루가 완벽히 엉기면 틀에 부어 실온에 8시간 굳힌다

▶육수

*기본 재료 : 다시마, 황태, 대파, 양파, 무, 우슬, 엄나무, 뽕나무, 가시오갈피

▶육수 만들기

물이 끓으면 재료를 모두 넣고 1시간~1시간 45분 끓인다

2. 끓인 육수는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 후 사용한다.

 

▶도토리묵밥

*기본 재료 : 도토리묵, 2년 숙성 김치, 고춧가루, 깨소금, 참기름, 김, 대파, 육수

▶도토리묵밥 만들기

그릇에 도토리묵을 담고 2년 숙성한 김치는 송송 썰어 고춧가루와 깨소금, 참기름, 김, 대파와 육수를 부어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