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8. 17. 12:35

 

진서연은 “며칠 전에 (연극) 첫 공연했다”며 “연습실에서 한 번 터져서 엉엉 울었다. 힘든 게 아니라 ‘나는 역량이 안 되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극 무대에 선 것도 16년 만이라 처음 하는 것 같았다. 다른 사람들은 날아다니는 거 같은데 나만 계속 못 하는 거 같았다. 못 할 것 같다는 압박감에 울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도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무대에 한두 번 서니까 감이 오더라”라고 말했다.

통화를 마친 진서연은 함께 공연 중인 동료들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했다. 진서연은 “(공연하다 보면) 식사 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잘 먹으면 김밥, 샌드위치 정도다. 오늘은 내가 공연이 없는 날이라 다른 배우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했다.

진서연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떠먹는 감자피자, SNS에서 화제 중인 통새우타코, 간단한 레시피를 자랑하는 마라어묵쌈 등을 만들었다. 이를 본 MC 권은비는 “(도시락을) 이렇게 받으면 너무 감동이겠다”고 감탄했다.

 


[진서연] 통새우타코


 

■ 요리 재료

통밀 토르티야(15cm), 당근 1/4개, 양배추 한 주먹, 소금 4꼬집, 식용유

[새우패티] 냉장 새우 13-14마리, 감자전분가루 0.5T, 소금 2꼬집, 후추 2꼬집

[소스] 마요네즈 1T, 레몬즙 1T, 알룰로스 0.7T, 고추냉이 1/2T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양배추와 당근을 채 썬다.

2. 볼에 1의 양배추와 당근, 소금 4꼬집을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절인 뒤, 물기를 짠다.

3. [소스] 볼에 마요네즈 1T, 레몬즙 1T, 알룰로스 0.7T, 고추냉이 1/2T를 넣고 섞는다.

4. 팬에 토르티야를 올려 중약불로 앞뒷면 골고루 굽는다.

[통새우타코 만들기]

1. 칼 옆면으로 새우를 눌러 으깬 후 다진다.

2. 다진 새우에 전분가루, 소금, 후추를 섞고 패티 모양으로 만든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새우패티를 올려 강불로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4. 절인 양배추와 당근에 [소스]를 섞는다.

5. 구운 토르티야 위에 새우패티, 소스를 버무린 양배추와 당근을 올리고 반으로 접으면 완성


[진서연] 떠먹는 감자피자


 

■ 요리 재료

삶은 감자 3개, 올리브오일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모차렐라치즈 150g, 방울토마토 6개, 양파 1/4개, 시금치 4-5잎,

계란 3개, 마늘가루 1/2T, 우유 50ml(*두유 대체 가능), 크림치즈 2T(50g), 버터 30g, 파마산치즈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버터를 실온에 꺼내둔다.

2.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양파는 얇게 썬다.

[떠먹는 감자피자 만들기]

1. 내열 용기에 삶은 감자를 넣고 컵 밑면으로 눌러 으깬다.

2. 1의 감자에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을 뿌리고 에어프라이어에서 200도로 10분 굽는다.

3. 감자가 구워지는 동안, 그릇에 계란 3개, 마늘가루 1/2T, 우유 50ml, 크림치즈 2T(50g), 버터 30g을 넣어 섞는다.

4. 구워진 감자 위에 모차렐라치즈, 방울토마토, 양파, 시금치를 골고루 올린다.

5. 3의 소스를 채소 위에 붓고, 에어프라이어에서 190도로 15분 굽는다.

6. 마지막으로 파마산치즈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