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8. 17. 12:28

 

16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진서연의 일상이 공개됐다.

 

 

 

진서연은 “며칠 전에 (연극) 첫 공연했다”며 “연습실에서 한 번 터져서 엉엉 울었다. 힘든 게 아니라 ‘나는 역량이 안 되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극 무대에 선 것도 16년 만이라 처음 하는 것 같았다. 다른 사람들은 날아다니는 거 같은데 나만 계속 못 하는 거 같았다. 못 할 것 같다는 압박감에 울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도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무대에 한두 번 서니까 감이 오더라”라고 말했다.

통화를 마친 진서연은 함께 공연 중인 동료들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했다. 진서연은 “(공연하다 보면) 식사 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잘 먹으면 김밥, 샌드위치 정도다. 오늘은 내가 공연이 없는 날이라 다른 배우들에게 도시락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했다.

진서연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떠먹는 감자피자, SNS에서 화제 중인 통새우타코, 간단한 레시피를 자랑하는 마라어묵쌈 등을 만들었다. 이를 본 MC 권은비는 “(도시락을) 이렇게 받으면 너무 감동이겠다”고 감탄했다.


명란마요 누룽지


■ 요리 재료

누룽지 6~7조각(*지름 약 5cm 기준), 백명란 25g, 마요네즈 듬뿍 2T(25g) (*백명란과 마요네즈는 1:1비율입니다!)

■ 만드는 법

1. 백명란은 반을 자르고 알을 빼낸다.

2. 볼에 1의 백명란 알, 마요네즈를 넣어 섞는다.

3. 누룽지 위에 명란마요를 얇게 바른다.

4. 종이호일에 명란마요 누룽지를 올린 후 에어프라이에서 180도 10분 구우면 완성


[진서연] 마라어묵쌈


■ 요리 재료

사각 어묵 3장, 대파 1/4대, 마라소스 3T, 설탕 1/2T, 다진 마늘 1/2T

[곁들임용] 오이 1/2개, 양파 1/2개, 대파(흰 부분) 1/2대, 당근 1/2개, 고수 취향껏

부추, 포두부

■ 만드는 법

[재료 준비]

1. 사각 어묵 3장을 길고 얇게 썬다.

2. 대파 1/4대를 다진다.

3. 뜨거운 물에 부추를 살짝 데친다.

4. [곁들임용] 채소 손질

4-1) 오이를 1/4등분 하고 씨를 제거한 뒤 채썬다.

4-2) 양파, 당근, 대파(흰 부분)를 채썬다.

4-3) 고수를 한입 크기로 썬다.

[마라어묵쌈 만들기]

1. 팬에 마라소스 3T, 설탕 1/2T, 다진 마늘 1/2T, 다진 대파, 어묵을 넣고 볶는다.

2. 그릇 한쪽에는 썰어둔 채소를 색깔별로 올리고 중앙에는 마라소스에 볶은 어묵을 올린다.

3. 포두부에 채소와 어묵을 취향껏 올리고 데친 부추로 묶어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