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8. 23. 14:58

 

뉴질랜드에서 교통사고로 한국인 3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뉴질랜드 헤럴드 등 현지 매체와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현지시각 21일 오후 3시 15분쯤 뉴질랜드 아오라키 지역의 한 고속도로에서 승합차와 마주 오던 4륜구동 자동차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당시 승합차에는 전지훈련과 대회 참석을 위해 최근 뉴질랜드를 찾은 한국인 스키 선수들과 코치 등이 타고 있었습니다.

현지 경찰은 이 사고로 승합차에 타고 있던 한국인 3명이 숨지고 또 다른 한국인 1명과 4륜구동 차를 몰던 운전자 등 2명이 크게 다쳤다고 전했습니다.

 

대한스키협회 측은 "협회 차원에서 파견한 훈련이 아니다 보니 정확한 상황 파악에 어려움이 있다"며 "현재 알파인 스키 선수 2명과 코치 1명이 숨지고, 또 다른 알파인 선수 1명이 중태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들은 23일 개막하는 윈터 게임에 개인 자격으로 출전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알파인 스키 국가대표 선수단은 이번 주말부터 외국 전지훈련에 나설 예정이며, 이번에 뉴질랜드에서 훈련 및 대회 참가를 준비하다가 사고를 당한 일행은 협회 공식 선수단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질랜드 윈터게임은 격년제로 열리는 동계 종합 스포츠 대회로 스키, 컬링,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하키 등의 경기가 열립니다.

 

현지 공관은 자세한 사고 상황을 확인하는 한편 피해자 가족 등에 영사 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