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11. 9. 14:39

 

‘ 편스토랑’ 이찬원의 충격적인 과거 사진이 대방출됐다.

8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찬또셰프 이찬원과 어남선생 류수영의 뿌듯하고 특별한 하루가 공개됐다. 오직 ‘편스토랑’이라 가능한 두 남자의 즐겁고 유쾌한 것은 물론 가슴까지 따뜻해지는 활약에 금요일 저녁 안방은 훈훈한 웃음으로 가득 채워졌다.

 

이찬원은 고등학생 때부터 쭉 함께 한 12년지기 절친들과 시간을 보냈다. 이찬원은 배고픈 친구들을 위해 아침부터 한우 등심, 돼지고기 삼겹살, 제육볶음, 맛집의 맛을 그대로 복사한 우삼겹된장찌개까지 4단계의 고기 요리를 준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주변 사람 챙기기 좋아하는 이찬원은 이날도 자신보다 친구들부터 챙겼다. 친구들 역시 이찬원에게 계속 쌈을 싸 주기도.

맛있는 음식과 함께 배꼽친구 삼총사의 추억담도 끝없이 쏟아졌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친구들의 휴대전화 속에 고이 간직되어 있던 이찬원의 과거 사진이었다. 큰 안경을 쓴 풋풋한 고등학생 이찬원의 모습에 ‘편스토랑’ 식구들은 “귀엽다”, “안경만 벗으면 똑같다”라고 반응했다. 그러나 정작 본인인 이찬원이 “못 보겠다”라며 고개를 푹 숙여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찬원의 트롯 외길인생이 담긴 과거 영상도 공개됐다. 틈만 나면 다양한 트롯 곡을 부르는 고등학생 이찬원의 모습은 그가 얼마나 오랫동안 트롯을 사랑하며 노력해 왔는지 보여줬다. 이찬원의 콘서트를 계속 보고 있다는 친구들은 “무대 위 친구를 보며 눈물이 났다”라고 털어놓기도. 또 이찬원이 친구의 회사 사람들에게 회식을 쐈다는 이야기도 공개돼 훈훈함을 자아냈다.

어남선생 류수영은 스탠퍼드 강연에 이어 2번째 미국 출장에 나섰다. 류수영이 찾은 곳은 미국 미네소타주에 위치한 세계 유일 한국어 마을 ‘숲 속의 호수’였다. 이곳에서 류수영은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K-문화를 열렬히 좋아하는 미국의 청소년들과 마주했다.

 

류수영은 30년 동안 한국어, 한국의 문화를 사랑하는 다프나 주르 교수와 스탠퍼드 강연에서 만나 쭉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다프나 주르 교수는 한글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는 세종대왕상 한글 발전 유공자 상을 수상하기도. ‘숲 속의 호수’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다프나 주르가, 학생들에게 한식의 맛을 보여주고 싶어 류수영을 초청한 것이었다.

류수영은 ‘숲 속의 호수’ 100명의 학생들을 위해 매운갈비찜 등 한식 메뉴를 준비했다. 직접 채취해 만든 명이나물까지 꼼꼼하게 들고 갔다. 앞서 ‘천원의 아침밥’으로 200명 대학생 대상 대량 급식에 도전한 경험이 있는 류수영은, 이번에는 한결 여유롭게 요리를 시작했다.

그러나 예상 못한 돌발 변수가 계속 발생했다. 하지만 류수영은 순발력과 요리 센스로 위기를 극복, 100명의 미국 청소년들에게 한식의 맛을 제대로 알렸다. 맛있게 먹는 아이들의 모습이 뿌듯함을 안겼다.


이찬원 - '김치제육볶음' 레시피


 

■ 요리 재료

삼겹살 300g, 소금, 후추, 김치 200g, 양파 1/2개, 대파 1대, 참기름 1/2T

[양념장] 일반 고춧가루 1T, 설탕 평평하게 2T, 진간장 1/2T, 참치액 1T, 맛술 1.5T, 굴소스 1/2T, 다진 마늘 1/2T, 고추장 1T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1) 양파는 채 썬다. / 대파는 어슷썬다.

2) [양념장] 볼에 일반 고춧가루 1T, 설탕 평평하게 2T, 진간장 1/2T, 참치액 1T, 맛술 1.5T, 굴소스 1/2T, 다진 마늘 1/2T, 고추장 1T를 넣고 섞는다.

1.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강불로 예열한다.

(*팬에 삼겹살 지방을 올린 후 바로 기름이 나오면 예열된 상태입니다!)

2. 예열된 팬에 삼겹살을 올리고 소금, 후추 뿌려 강불로 노릇하게 굽는다.

3. 고기가 익으면 팬 정중앙를 벌려 고기기름을 모아주고, 김치를 올린다.

(*김치의 수분과 고기 기름이 만나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4. 김치가 노릇하게 익으면 [양념장], 양파, 대파를 넣고 고기와 함께 볶아준다.

5. 마지막으로 참기름 1/2T를 뿌려주면 완성

 

 

류수영 - '평생갈비찜' 레시피


 

■ 요리 재료

소갈비 2kg, 양파 1개, 대파 2대, 무 500g, 홍고추 1개, 다진마늘 4T, 다진생강 1/2T,

설탕 1/2컵(100ml), 진간장 1컵(200ml), 참치액 3T, 미림 1컵(200ml), 식초 5T, 배 음료 1캔(238ml),

물 800ml, 식용유 2바퀴, 풋고추 (매운맛을 원하면 청양고추)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1) 소갈비 2kg을 찬물에 2시간 동안 담가 핏물을 뺀다.

※ 중간중간 물을 갈아주세요!

2) 양파 1개를 채 썬다.

3) 대파 2대를 송송 썬다.

4) 무 500g의 껍질을 벗기고 2~3cm 두께로 큼직하게 썬다.

5) 홍고추 1개를 어슷썬다.

1. 예열된 냄비에 썰어둔 양파, 대파를 넣고 식용유 2바퀴를 둘러 강불로 볶는다.

2. 파기름이 나면 다진마늘 4T, 다진생강 1/2T를 넣어 볶는다.

3. 마늘이 갈변하면 설탕 1/2컵(100ml)을 넣어 볶는다.

4. 설탕이 녹고 채수가 충분히 나오면 진간장 1컵(200ml), 참치액 3T를 넣어 끓인다.

5. 간장이 바글바글 끓으면 1)의 고기를 넣어 핏기가 사라질 때까지 조린다.

※ 위, 아래 고기 위치를 바꿔가며 간이 골고루 배게 해주세요!

6. 식초 5T, 미림 1컵(200ml), 물 4컵(800ml), 배 음료 1캔(238ml)을 넣고 4)의 무를 올려 끓인다.

※ 물은 고기가 잠길 정도로 넣어주세요!

7. 물이 끓으면 뚜껑을 닫아 중불로 1시간 끓인다.

※ 떠오르는 거품을 걷어주세요!

※ 무를 중간중간 뒤집어주면 간이 배 더욱 맛있습니다!

※ 10분 남았을 때 씨를 뺀 풋고추를 넣어주세요!

8. 갈비찜을 그릇에 담고 5)의 홍고추를 고명으로 올려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