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8. 31. 11:57

 

이상우가 아내 김소연을 위한 13단계의 과정이 필요한 '3일 뇨키'를 예고했다. 지난주 5일이 걸린 갈비찜으로 '정성 광인' 수식어를 얻은 이상우는 뇨키를 위해 감자 요리책을 읽으며 감자 연구부터 나서 웃음을 자아냈다. "뇨키를 맛있게 하려면 감자를 알아야 해, 감자를 모르겠다"라며 책을 읽는 이상우의 모습에 김소연은 "대박이다! 이미 맛있다!"라고 응원했다.

이어 이상우는 감자 선택을 잘못해 반죽 농도에 실패해 다시 요리를 시작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상우는 "뇨키에는 수분이 적은 묵은 감자나 포슬포슬한 분질감자가 좋다"라며 다시 감자를 재주문했다. 이상우는 실패를 줄이기 위해 본격적인 요리 전, 요리 과정을 예습하고, 발생할 모든 변수를 대비하며 정성을 들였다.

 

화제의 아이템 헤어밴드와 대학 시절 실험복을 장착한 이상우는 끓는 물의 온도까지 측정하는 열정을 보였다. 이상우는 "소연이가 바질페스토를 좋아해서"라며 5일 전, 미리 만들어놓은 수제 바질페스토로 소스를 완성했다. 또, 이상우는 연못과 개구리 콘셉트로 담음새에도 신경을 썼다.

이상우는 "맛있게 먹어줄 걸 생각하면 고생스럽지 않다"라며 뇨키에 이어 마녀 수프까지 만드는 등 아내 김소연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상우 - '마녀수프' 레시피


 

■ 요리 재료

당근 1/2개, 양파 1/2개, 애호박 1/2개, 토마토 1/2개, 베이컨 4장, 마늘 2알,

버터 10g, 토마토소스 180g, 스파게티 면 100g, 월계수잎, 바질 잎,

소금, 후추, 설탕, 올리브유, 치킨스톡, 파슬리 가루

 

■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1) 당근, 양파, 애호박, 토마토는 작은 큐브 모양으로 자른다.

2) 베이컨은 한 입 크기로 자른다.

3) 마늘은 잘게 다진다.

1. 달군 팬에 버터 10g을 녹인 뒤, 다진 마늘을 볶는다.

2. 잘라둔 당근, 양파, 애호박, 토마토를 넣고 소금 1T를 더해 볶는다.

3. 토마토소스 180g, 물 500ml, 치킨스톡 1T, 월계수잎 1장을 넣고 끓인다.

4. 국물이 끓어오르면, 스파게티 면을 잘게 부셔서 넣는다.

5. 잘라둔 베이컨과 후추 약간을 넣고 5~10분간 푹 끓인다.

6. 올리브유 1T를 두르고 설탕을 한 꼬집 넣고 마무리한다.

7. 수프를 그릇에 옮겨 파슬리 가루를 솔솔 뿌리고 바질 잎을 올리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