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3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5.01.31 Windows 11 장점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능 향상 DirectX 구현
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5. 1. 31. 09:09

 

Windows는 컴퓨터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DirectX 를 지원합니다. DirectX를 통해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카드의 기능에 액세스함으로써 현실감 넘치는 3차원 그래픽과 풍부한 음악 및 오디오 효과를 내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rectX는 Windows 프로그램에 고성능 하드웨어 가속 멀티미디어 지원을 제공하는 낮은 수준의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l) 집합입니다.

 

DirectX는 프로그램이 사용자 컴퓨터의 하드웨어 기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며 그런 다음 적절한 프로그램 매개 변수를 설정합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모든 Windows 기반 컴퓨터에서 DirectX 호환 하드웨어 및 드라이버와 함께 실행될 수 있으며 동시에 고성능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DirectX는 3차원 가속 칩과 사운드 카드 등 고성능 하드웨어의 고급 기능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해 주는 API 집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API는 2차원 그래픽 가속 등 낮은 수준의 기능을 제어하며 조이스틱, 키보드, 마우스 등 입력 장치를 지원하고 사운드 믹스와 사운드 출력을 제어합니다. 저 수준 기능은 DirectX 를 구성하는 아래의 구성 요소로 지원됩니다.

 

Microsoft DirectDraw

Microsoft DirectDraw API를 통하여 컴퓨터 비디오 어댑터의 가속 하드웨어 기능에 아주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비디오 어댑터에서 그래픽을 표시하는 표준 방법을 지원하며 가속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더 빨리 더 직접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게 해 줍니다. DirectDraw는 게임과 2차원 그래픽 패키지 등의 프로그램과 디지털 비디오 코덱 등의 Windows 시스템 구성 요소에서 장치의 기능에 대한 추가 사용자 정보가 없어도 특정 디스플레이 장치의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장치 독립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Direct3D

Microsoft Direct3D API(Direct3D)는 대부분의 새 비디오 어댑터에 포함된 3차원 렌더링 기능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Direct3D는 저 수준 3-D API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가속기 하드웨어와 효율적으로 강력하게 정보를 주고 받는 장치 독립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Direct3D는 신형 컴퓨터에 대한 추가 가속 기능을 제공하는 특수 CPU 명령 집합 지원을 포함합니다.

 

Microsoft DirectSound

Microsoft DirectSound API는 프로그램과 오디오 어댑터의 사운드 믹싱, 사운드 재생 및 사운드 캡처 기능을 연결합니다. DirectSound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낮은 대기 시간 혼합, 하드웨어 가속 및 사운드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DirectSound는 기존 장치 드라이버와 호환을 유지하면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DirectMusic

Microsoft DirectMusic API는 DirectX의 대화형 오디오 구성 요소입니다. 디지털 사운드 샘플을 캡처하고 재생하는 DirectSound API와 달리 DirectMusic은 사운드 카드나 내장된 소프트웨어 신시사이저에 의해 디지털 오디오로 변환되는 메시지 기반 음악 데이터뿐만 아니라 디지털 오디오에서도 사용됩니다. DirectMusic API는 MIDI(Musical Instrument Digital Interface) 포맷을 지원하며 압축 및 비압축 디지털 오디오 포맷을 모두 지원합니다. DirectMusic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직접적인 사용자 입력이 없어도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다양한 변화에 반응하는 풍부하고 역동적인 사운드 트랙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Directlnput

Microsoft DirectInput API는 마우스, 키보드 및 포스 피드백 게임 컨트롤러 등 기타 관련 장치뿐 아니라 조이스틱에서 게임과 프로세스 입력을 위한 고급 입력 기능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DirectPlay

Microsoft DirectPlay API는 모뎀, 인터넷 또는 LAN을 통한 게임 연결을 지원합니다. DirectPlay를 사용하면 통신 서비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고 프로토콜이나 온라인 서비스에 관계없이 게임 간에 서로 통신할 수 있습니다. DirectPlay는 멀티미디어 게임의 초기화를 단순화하는 로빙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요한 게임 데이터가 네트워크에서 손실되지 않도록 해 주는 신뢰할 수 있는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DirectPlay 8.0에서는 새롭게 네트워크에 음성 통신을 지원하는데 이러한 음성 통신을 통해 멀티 플레이어 팀 기반 게임의 경기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게임을 하는 동안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오락 게임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끕니다.

Microsoft DirectShow

Microsoft DirectShow API는 사용자 컴퓨터와 인터넷 서버의 멀티 미디어 파일의 고품질 캡처 및 재생을 제공합니다. DirectShow는 ASF(Advanced Streaming Format), AVI(Audio-Video Interleaved), DV(Digital Video), MPEG(Motion Picture Experts Group),MP3(MPEG Audio Layer-3), WMA/WMV(Windows Media Audio/Video), WAV 파일 등 다양한 종류의 오디오 및 비디오 파일을 지원합니다. DirectShow는 비디오 캡처, DVD재생, 비디오 편집 및 혼합, 하드웨어 가속 비디오 디코딩, 아날로그 및 디지털 텔레비전 신호 브로드캐스팅 전환 등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