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8. 6. 14:16

 

 

 

SBS 6부작 화요 예능 프로그램 ‘신들린 연애’(연출 이은솔)에 출연한 MZ 무당 함수현의 점집이 예약 폭주 중이다. 함수현이 운영하는 예경선녀 포털 블로그에 따르면 7월 3일 예약 문의가 무려 1,000건을 넘어섰다.

 

예경선녀 측은 3일 공지글을 통해 “답변이 지연되고 있어 죄송하다. 약 1,000개의 예약 문의가 미 답변으로 확인되는데 답변 속도보다 문의 속도가 빠른 상황이다. 최대한 빨리 회신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휴가철인 7~8월은 이미 전체 예약이 마감됐고 9~11월도 벌써 예약 불가일이 공지될 만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전화, 문자 예약은 감당이 안 돼 셔터가 내려졌고 카카오톡으로만 예약이 이뤄진다.

 

할머니, 아버지에 이어 3대째 신내림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함수현은 신내림 받은 직후인 2023년 6월 11일 서울 강남구에 점집을 오픈했다. ‘신들린 연애’ 1회에서 첫인상으로 4명의 남자 출연자에게 몰표를 받으며 단번에 화제가 됐다. 배우 같은 외모와 털털한 성격, 무당이 된 사연이 공개되며 MZ 무당의 대표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대전여상 출신으로 여의도 산업은행에서 근무한 함수현은 행원이 된 뒤 신병을 앓다가 결국 신을 모시게 됐다. 그는 방송 출연 계기에 대해 “꿈에서 신 선생님과 할머니가 방송국 미팅에 가야 한다며 저를 끌고 갔다. 준비가 안 된 제가 화를 내다가 깼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신이 인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3회까지 방송된 ‘신들린 연애’는 2049 시청률 전 채널 1위, 동 시간대 지상파 중 1위를 차지하며 화제 몰이에 성공했다. 랭키파이 기준 키워드 트랜드 순위도 전주 대비 1,200% 상승하며 예능 2위를 차지했고, 웨이브에선 시청 시간이 2배 이상 급상승했다.

방송가에선 ‘신들린 연애’의 이같은 인기에 대해 '섭외의 승리'라고 하는데 제작진은 1,500여명의 점술가를 대상으로 혼인관계증명서, 범죄 전과 조회 등을 통해 출연진을 검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