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4. 5. 23:08

NETFLIX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 (2024)

Parasyte: The Grey

장르 크리처, SF, 액션, 공포, 스릴러, 다크 판타지, 어반 판타지

공개일 2024년 4월 5일

공개 회차 6부작

제작진

연출 연상호

극본 연상호, 류용재

원작 일본 이와아키 히토시 《기생수》

출연 전소니, 구교환, 이정현 外

촬영 기간 2022년 9월 3일 ~ 2023년 2월 3일

스트리밍 NETFLIX

시청 등급 영등위 18세이상 청소년 관람불가

. 개요

살아남기 위해 싸워야만 한다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일본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 시놉시스

어디에선가 정체 불명의 기생 생물들이 나타난다. 인간을 숙주로 삼아 살인을 저지르며 세력을 구축하는 침입자들. 이를 막으려는 인간들이 기생 생물과 맞서 싸운다.

원작자 이와아키 히토시가 호평했다.

극본을 쓴 연상호와 류용재가 원작에 대한 이해가 상당히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작품이 공개되기도 전부터 어느정도 나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기생수는 기생생물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지구에 기생하고 있는 인간을 뜻하는 단어지만, 예고편에서 "인간도 기생수도 아닌"이라는 텍스트를 보여주면서 오류가 생겼다. 또한 원작에도 나오는 장면으로, 패러사이트들은 누군가가 발표를 하고 있어도 제각각 다른 방향으로 의자를 두고 앉아있는 모습이 있는데, 이는 패러사이트가 인간의 관습에 무관심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장치 중 하나이지만 예고편에서는 정반대로 기생수들이 모두 의자에 앉아 우두머리를 바라보는 장면이 등장한다.

반쪽 뇌를 가진 기생수의 목소리의 몰입이 되지 않고 깬다는 댓글이 많다. 그리고 기생수는 단순 크리쳐물이 아니라 철학적 물음을 통해 인간이라는 것은 무엇인가? 라는 고민을 던지는 작품인데 이것을 간과하고 만들어진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이어진다.

. 원작과의 차이점

주인공 관련

원작의 주인공 이즈미 신이치는 남고생이며 오른손에 오른쪽이가 기생했던 것에 비해 본작의 주인공인 정수인은 여성이며 성인으로 추정되며 기생생물인 하이디가 우측 얼굴에 기생하고 있다.

이즈미 신이치랑은 완전 기생에 실패한 이유도 다르다. 원작에서는 오른쪽이가 기생하려다가 신이치가 깨서 저항하여 오른 팔을 타고 올라오던걸 끼고있던 이어폰 끈으로 묶어서 오른 팔에 고정된 탓에 오른 팔에만 기생하게 되어 실패한 반면, 본작에서는 이미 교통사고에 칼에 찔려 죽어가고 있었던지라 무사히 기생하기 위해서 상처를 치료하던 중 장악할 시간을 놓친 탓에 오른쪽 얼굴에만 기생되었단 설정이다.

하이디가 우측 얼굴에 기생하고 있다는 설정에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품고 있다. 원작에서 신이치가 기생당한 부위는 오른팔 전체에 지나지 않았으며, 나머지 신체는 여전히 인간의 것이기에 오른쪽이가 함부로 컨트롤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그에 비해 드라마 공식 예고편에서 묘사된 바로는 우측 얼굴 전체가 기생수인듯 한데 이 정도로 기생이 완료되었다면 이미 뇌 절반이 기생수로 대체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다. 또한 신이치가 오른팔에만 의지하게 되면서 다른 기생수들과의 전투에서 적당한 패널티도 제공하고 서로 대화하며 발생하는 소소한 재미도 있었으나, 이런 개성들이 전부 삭제된 것에 원작 팬들은 상당한 불만과 우려를 표하고 있다.

원작에서 오른쪽이는 불완전한 기생상태에서도 인간의 언어가 가능하여 이즈미 신이치와 서로 동등한 입장에서 대화를 하지만 티저 예고편에서는 정수인과 기생생물 하이디가 서로 소통하는 장면이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기생생물에게 하이디라는 이름을 붙여준 것을 보면 적어도 어느 정도 소통이 오간 것으로 보인다.

기생수 관련

원작에서 패러사이트는 숙주의 뇌가 남아있는지 아닌지 느낄 수 있지만 티저 예고편 마지막에 두 기생수가 정수인을 보고 동족이 맞는지 의심하는 걸 보면 드라마에서는 느낄 수 없는 모양이다.

기생생물의 지적수준이나 사회성이 원작보다 높거나 더 빠르게 확보한 것으로 설정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다.

티저 예고편을 보면 기생 생물들이 발생한지 그리 오래 지나지 않았을 것으로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원작에서는 초반부만 해도 대부분의 기생생물들이 본능대로 사람을 잡아먹는 것만 생각하던 것에 비하면 굉장한 차이인데, 이게 어떤 계기가 있어서인지, 혹은 확보 시기가 당겨지는 등의 원작과 달라진 점인지는 아직까지 불명.

집회에서 다른 기생생물들에게 연설을 하는 인물은 자신들이 인간에게 기생하여 살아갈 수밖에 없는 존재라고 하면서 다른 기생생물들에게 경어까지 쓰고 있는데, 원작에서는 타미야 료코나 오른쪽이 말고는 이만큼 지성적인 모습을 보여준 기생 생물이 없었다.

. 기타

전소니, 이정현의 첫 넷플릭스 드라마 출연작이다.

구교환, 이정현과 연상호 감독은 《반도》에 이어 3년 만에 재회한다.

구교환은 연상호 감독과 《반도》, 《괴이》에 이어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다.

원작 작가 이와아키 히토시는 기생수가 한국에서 드라마화된다는 부분에 대해 매우 기쁘고, 다른 장소 국가를 무대로 한 새로운 이야기라는 점에서 가슴이 두근거렸으며, 자신에게 원작 만화가 마치 자식처럼 느껴진다면 실사화 드라마는 손자처럼 느껴진다고 언급했다.

우연인지 본 드라마 때문에 의욕이 생긴건지 드라마 방영 시기와 맞물려 작가의 차기작인 히스토리에가 무려 5년만에 신권 발매 예정이다.

실제로 원작에서도 극중에서 그려지는 배경은 일본을 벗어나지 않지만 기생 생물의 발생 자체는 전세계적으로 벌어진 일이다.

연상호 감독은 마지막 장면은 원작 팬들이 환호할 만한 장면이라고 언급했는데, 이를 두고 팬들은 혹시 신이치와 미기가 까메오 출연하는 것이 아니냐 추정 중이다.

초중반부 한정. 이후 엄마의 모습을 한 기생수에게 습격당해 죽어갈 때 오른쪽이가 자신의 세포를 신이치의 몸에 이식함으로서 강화 인간급으로 강해진다. 하지만 세포를 잃은 반동으로 오른쪽이는 하루에 4시간씩 강제적으로 수면에 들어가는 패널티를 얻는다.

감독이 원작을 각색한 스토리라고 밝힌 바 있기에 신이치와 차이점을 두고 싶어 선택한 방법 같으나, 문제는 이게 딱히 개성적인 각색이 아니다. 얼굴이 갈라지면서 흉측한 모습을 드러내는 특징은 오히려 평범한 기생수들에게서 항상 봐왔던 것들이다.

메인 예고편에서 하이디의 것으로 추정되는 대사가 나온다. 직접 말을 하는 건지 정수인의 내면에서 말을 거는 것인지는 불명.

다만 원작에서도 가까이 있거나 오른쪽이를 보고서야 인간의 뇌가 남아있는걸 알아채긴 했었다. 이 때문에 카나같은 경우 그녀가 접근하는걸 느꼈음에도 식사중이던 기생수는 동족으로 착각하여 신경쓰지 않다가 인간임을 알고선 살해했었다.

단순히 정수인의 뇌가 절반은 남아있어서 분명 기생생물의 파장도 느껴지고 신이치와 오른쪽이의 경우처럼 머리 외의 다른 부분에 기생한 거 같지도 않은데 왜 인간처럼 감정묘사가 풍부하지?라는 의문 때문에 동족인지 아닌지 헷갈려 했던 것으로 보인다.

posted by 퍼스트 희망봉 2024. 4. 5. 15:10

 

여봉행 与凤行

장르고장극, 로맨스

방송 국가 중화인민공화국

방송 채널 후난위성텔레비전

방송 기간2024년 3월 18일 ~ 방송중

방송 시간 매일 저녁 8시 (2회 연속)

대한민국 매주 월요일 ~ 목요일 새벽 2시

금요일 ~ 일요일 새벽 3시 (2회연속)

방송 분량45분

방송 횟수 40부작

추가 채널 AsiaN

원작 구로비향 - 본왕재차

감독 등과

극본 구로비향

 

 

출연자 자오리잉, 린겅신, 신윈라이, 쩡리

《여봉행》(중국어 간체자: 与凤行, 정체자: 與鳳行, 병음: Yǔfèngxíng)은 2024년 3월 18일부터 방송중인 중국의 드라마이다.

줄거리

마족 여왕 심리는 원치 않는 혼인을 피해 도망치던 중 인간계에 떨어지고 인간의 몸으로 지내던 상고 시대의 마지막 신 행지를 만나게 된다. 두 사람은 함께 많은 일을 겪으며 사랑을 키우지만 각자 자신이 속한 세계와 사명 때문에 고뇌한다

 

등장 인물

자오리잉 - 심리(沈璃) 역

린겅신 - 행지(行止) 역

신윈라이 - 묵방(墨方) 역

허위(何与) - 불용군(拂容君) 역

쩡리(曾黎) - 심목월(沈木月) 역

쉬안루(宣璐) - 유우(琉羽) 역

추신즈(邱心志) - 육명(六冥) 역

쉬하이차오 - 봉래(鳳來) 역

웨이쯔신(魏子昕) - 부생(苻生) 역

저우샤오촨(周小川) - 상북(尚北) 역

천전(陈震) - 제비(诸飞) 역

둥제 - 운낭(雲娘) 역

리쯔펑(李子锋) - 청야(清夜) 역

황이(黄羿) - 소하(小荷) 역

쑹닝펑(宋宁峰) - 주삼량(周三郎) 역

황덩덩(黄澄澄) - 왕보(王宝) 역

왕이야오(王伊瑶) - 금낭자(金娘子) 역

후단단(胡丹丹) - 야시(夜诗) 역

저우쥔웨이(周峻纬) - 모자순(慕子淳) 역

허우퉁장(侯桐江) - 설서선생(说书先生) 역

웨양(岳旸) - 동해용왕(东海龙王)​ 역

리이난(李逸男) - 북소염(北小炎)​ 역

수야신(书亚信) - 물원선군(勿元仙君) 역

천루첸(陈露茜) - 육아(肉丫) 역

왕쯔웨이(王梓薇) - 소조(小桃) 역

야오이치(姚一奇) - 고성예(顾成睿) 역

왕청쓰(王成思) - 산명선생(算命先生) 역

쉐이룬(薛亦伦) - 호록(湖鹿) 역

왕성한(王星瀚) - 왕반선(王半仙) 역

리훙취안(李洪全) - 주대랑(周大郎) 역

류위(刘煜) - 청안(青颜) 역

황찬찬(黄灿灿) - 명서선자(明书仙子) 역

참고 사항

극중 심리와 봉래 역을 맡은 자오리잉과 쉬하이차오는 《화천골》이후 10년만에 재회하였다.

 

中 4대미인 스타 자오리잉 동료 성적 발언에 횡액

출연작 '여봉행' 상영 금지 처분

중국 연예계의 4대 미녀로 꼽히는 자오리잉(趙麗穎·36)이 후배 동료의 성적 발언으로 횡액을 당하는 황당한 일이 최근 발생했다. 본인의 잘못은 아니나 타격도 엄청나게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의 승승장구에 급브레이크가 걸리게 됐다고 해도 좋을 듯하다.

자오리잉과 린겅신 주연의 사극 드라마 '여봉행'. 방영 불가 판정을 받을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중화권 연예계 정보에 밝은 베이징 소식통들의 2일 전언에 따르면 그녀는 최근 동료 린겅신(林更新·35)과 함께 야심작인 40부작 사극 '여봉행(與鳳行)'의 촬영을 모두 마치고 방영을 기다리고 있었다. 대박이 날 것이라는 기대를 한 것은 그녀 입장에서는 너무 당연할 수밖에 없었다. 실제로도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다. 텅쉰(騰訊)TV에 방영이 되자마자 폭풍 인기를 끌 것이라는 전망이 중화권 방송, 연예계에 파다했으니 진짜 그렇다고 할 수 있었다.

부적절한 성적 발언으로 풍파를 일으킨 저우쥔웨이.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나 퇴출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녀의 기대는 이 드라마에 출연했던 신인 배우 저우쥔웨이(周峻緯·28)가 얼마 전 출연한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부적절한 성적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졸지에 허공으로 허무하게 사라지게 됐다. 방송, 연예 당국에서 그를 행실이 나쁜 이른바 례지(劣迹) 연예인으로 규정, 퇴출시킬 것이 확실해짐에 따라 '여봉행' 역시 같은 운명에 처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자오에게 불의의 한방을 먹인 저우는 캐나다 맥길대학에서 수학한 유학파 배우로 평소 언행이 자유분방했다. 급기야 사고를 치면서 선배가 치욕적인 횡액을 당하게 만들었다. 확실히 도덕성과 인성을 유독 강조하는 중국 연예계에서는 입을 함부로 놀려서는 안 될 듯하다.